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전남대병원 새 병원 건립사업, 첫 발 뗐다:호남디지털뉴스
로고

전남대병원 새 병원 건립사업, 첫 발 뗐다

기재부 예비타당성 대상사업 선정
여야 정당·광주시 등도 힘 보태

김선우 | 기사입력 2022/12/28 [22:03]

전남대병원 새 병원 건립사업, 첫 발 뗐다

기재부 예비타당성 대상사업 선정
여야 정당·광주시 등도 힘 보태

김선우 | 입력 : 2022/12/28 [22:03]

 



전남대학교병원 새병원 건립사업인 미래형 뉴 스마트병원이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내년부터 예비타당성 조사가 본격 착수됨에 따라 지역민의 숙원사업인 새병원 건립이 첫 발을 내딛게 됐다.

 

기획재정부는 27일 오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를 개최하고 전남대병원 새병원 건립사업 안건에 대해 심의한 결과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으로 선정했다. 지난 8월 제3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탈락된 후 두 번째 도전 만에 이뤄낸 성과다.

 

전남대병원은 노후화된 병원의 물리적·구조적 한계를 극복하고 미래형 의료시스템을 구축해 수도권과 의료격차 해소를 위한 미래형 뉴 스마트병원건립사업을 진행해왔다. 지난 20211월 새병원건립추진단을 발족한 이후 총 18차례의 회의 끝에 전남대 학동캠퍼스 부지에 새병원을 건립키로 202111월 발표했다.

 

이후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함께 1년간 사전타당성 분석에 나선 결과 정부 공공의료 강화 정책 지역사회 중심의 시행 정책 의료기관 기능재정립 기본 계획 등 정부정책 및 상위 계획 등과 부합되고 경제적 타당성(B/C) 역시 2.27을 받음에 따라 지난 10월 기획재정부에 두 번째 예비타당성조사 요구서를 제출, 대상사업으로 선정됐다.

 

미래형 뉴 스마트병원1300병상, 연면적 27(81675)에 달하는 규모로 오는 2034년까지 11년간 12150억원(국고 3040억원, 자부담 911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다.

 

2단계에 걸쳐 신축할 새병원은 1단계(동관 건물)로 오는 2030년까지 전남의대 학동캠퍼스와 전남대 간호대학 부지에 700병상 규모로 신축건물을 완공한 후 기존 1·3동의 진료기능과 어린이병원(6) 및 부속동(2)의 진료기능을 이전, 개원할 계획이다.

 

전남대병원과 광주·전남지역민들의 새병원 건립 요청에 광주시와 여당 및 야당도 힘을 보탰다.

 

국민의힘 성일종 정책위원회 의장은 서울 국회의사당에서 안영근 병원장, 윤경철 기획조정실장과 두 차례(715, 1226) 만나 지방과 수도권의 격차를 줄이고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전남대병원의 새병원 건립이 진행될 수 있게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스마트병원 신축을 통해 호남지역 의료 수준을 국제적 수준으로 향상시키는데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 지난 718일에는 당시 국민의힘 권성동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등을 적극 돕겠다고 약속했으며, 강기정 광주시장 역시 전남대병원을 찾아 시민들의 건강권을 지키기 위해 예방과 치료의 공공병원인 전남대병원의 새병원 건립사업은 더 이상 늦춰서는 안된다라며 새병원 건립이 신속하고 조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용도지역 변경 등 도시관리계획 변경 절차를 비롯한 모든 행정적·재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특히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전남대병원 새병원 건립의 필요성 및 국비지원 상향 등을 요청하며 힘을 실어주기도 했다.

 

안영근 전남대병원장은 광주·전남 지역민은 물론 광주시, 국민의힘, 더불어민주당 등 여·야당 모두 많은 도움을 준 끝에 역사적인 새병원 건립의 첫 발을 내딛게 됐다꼭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단순 병원을 새롭게 짓는다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지역의료 수준을 끌어올려 우리나라 의료계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전남대병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남대병원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이동
메인사진
지리산 치즈랜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