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나주시 고향사랑답례품 64개로 ‘껑충’:호남디지털뉴스
로고

나주시 고향사랑답례품 64개로 ‘껑충’

기존 34개 품목에서 30종 추가 선정

호남디지털뉴스 | 기사입력 2024/04/23 [21:07]

나주시 고향사랑답례품 64개로 ‘껑충’

기존 34개 품목에서 30종 추가 선정

호남디지털뉴스 | 입력 : 2024/04/23 [21:07]



나주시
(시장 윤병태)가 고향사랑기부 답례품 품목을 대폭 확대했다.

 

 

나주시는 최근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열고 답례품 30(16개 공급 업체품목을 추가로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로써 나주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기존 34개 품목에서 총 64개 품목으로 대폭 늘어났다.

 

 

특히 기존 한 품목당 2개 업체까지로 제한했던 기준을 완화해 요건을

충족하는 업체를 모두 공급 업체로 선정했다.

 

 

답례품 선정 평가는 업체의 정착도신뢰도안정성지역 연계성 등 4개 항목의 정량평가와 사업계획정체성 및 우수성수행능력 등 정성평가 항목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

 

 

추가된 신규 품목은 가공식품 14축산물 13관광서비스 2수산물 1종으로 총 30개 품목에 이른다.

 

 

가공식품류로는 발효식품’, ‘발사믹식초’, ‘구운계란’, ‘참주가생막걸리’, ‘배숙취해소제’, ‘절굿대떡’, ‘절굿대오란다’, ‘양파즙과 여주즙’, ‘꿀차세트’, ‘통팥 찰보리빵’ 등이다.

 

 

축산물로는 한라봉’, ‘혼합과일세트’, ‘노안 돌미나리’, ‘대패삼겹살’, ‘등심’, ‘불고기삼겹살세트’, ‘초당옥수수와 옥수수쌀’, ‘허니스틱’, ‘아카시아꿀’, ‘오리구이 꾸러미’, ‘꿀고구마’, ‘벌화분’ 등으로 선택의 폭을 한층 높였다.

 

 

여기에 요즘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김세트와 농촌현장에서 아이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원데이클래스 체험권을 추가했다.

 

 

나주시는 이같은 고향 사랑기부제 답례품 확대가 지역 영세업체 입장에서도 나주 특산물 홍보 및 판매와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주시 고향사랑팀장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1년의 성과를 분석한 결과기부를 유인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다양한 답례품과 높은 품질이었다며 공급업체가 늘어난 만큼 정기·수시 점검을 통해 답례품 품질관리를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기부자)이 주소지 이외 지역에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 공제 혜택을 받고 해당 지역에서는 기부자에게 기부액의 30%이내에서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다.

 

 

나주시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첫해인 2023년도 목표액 10억 원을 초과 달성하며 제도 안착에 성공했다.

 

 

아울러 올해 기금 사업으로 꿈나무 둥지 조성’, ‘100원 빨래방 마을 공동 운영’, ‘반려동물 친화도시 문화축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이동
메인사진
지리산 치즈랜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