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립 최상준미술관 ‘미술 교실(수채화)’ 2강좌 수강생 모집예술을 사랑하는 군민들에게 수준별 맞춤 운영
미술관은 지역주민과의 예술적 소통을 강화하고, 예술적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성인 미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미술교육은 일상에서 예술을 더 가까이 접하고 창의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초급반과 중급반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수채화는 미술 표현 기법의 하나로 물감에 물을 희석하여 특유의 부드러운 표현과 색채의 아름다움을 살릴 수 있으며,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 효과와 섬세한 색감 표현으로 풍경화나 정물화에서 진가를 발휘하는 기법이다.
빠른 건조 속도로 인해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작업을 완료할 수 있고,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어 초보자부터 경험자까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성인 미술교육 프로그램 ‘미술 교실’ 수채화 반은 7월 17일부터 매주 수요일 최상준미술관 교육창작실에서 진행된다. 강좌 시간은 초급반 10:00~12:00까지, 중급반 12:30~15:30까지 진행되고, 모집인원은 반별로 10명씩 총 20명이며, 수강료는 2만 원이다.
수강 신청 기간은 7월 10일(수) ~ 7월 15일(월)까지이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관내 주민(만 20세 이상 성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는 화순군립 최상준미술관 누리집(https://sbart.or.kr) 공지 사항에서 수강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신청 당일 오전 9시부터 화순군립 최상준미술관(화순읍 진각로 249-8)에 선착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화순군립 최상준미술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화순군립 최상준미술관(061-379-3836~7)으로 하면 된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저작권자 ⓒ 호남디지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