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디지탈뉴스를 시작페이지로즐겨찾기 추가
2019년 3월 24일(일요일)
뉴스 오피니언 기획/특집 포토와이드 독자광장
톱뉴스정치경제사회지역문화스포츠연예

김영록 전남지사, 화순 ‘백신 글로벌 허브’ 조성 적극 지원

화순에서 도민과의 대화
2019. 03.07(목) 17:02확대축소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7일 “화순적벽 관광 명소화 사업과 백신 글로벌 산업화 기반 구축사업 추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영록 지사는 이날 오전 화순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도민과의 대화’에서 이같이 밝히고 화순군의 재정 지원 요청 사업과 군민들의 건의 사항을 도정에 반영하기로 했다.

화순에서 열린 도민과의 대화는 구충곤 화순군수를 비롯한 도・군의원, 관계기관과 각계 사회단체 대표, 화순군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 김영록 지사 “화순적벽 명소화, 백신 허브 조성 지원”

군민과의 대화에서 김 지사는 “올해로 개방 6년째를 맞은 화순적벽은 그동안 관광객 12만 명이 다녀가 남도 관광명소로 자리 잡았다”며 “방문객 증가가 실질적으로 화순 지역경제에 도움을 주는 방안으로 화순적벽 관광 명소화 사업 추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김 지사는 “의약품 연구개발, 비임상, 임상, 의약품 제조 등 백신 생산의 전(全)주기 인프라가 구축돼 가고 있어 지역특화발전에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 화순이 백신 허브 도시로 발전하도록 도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구충곤 군수는 “‘국가 미생물 실증지원센터’와 지난해 말 국가사업으로 유치한 ‘국가 백신 제품화 기술지원센터’가 들어서면, 화순은 백신 산업의 세계적인 메카로 발돋움할 것”이라며 “‘면역세포 치료 산업화 기술 플랫폼’을 2022년까지 화순에 구축하고 ‘국립 면역치료 연구원’이 화순에 설립되도록 김 지사와 함께 정부에 적극적으로 건의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 구충곤 군수 “백신과 첨단의료산업 주도, 신경제 밑그림 완성”

이어 구 군수는 “백신 산업의 육성과 함께 초고령화에 대응한 면역 항암제 시장을 선점하는데 큰 기회가 될 것”이라며 “화순과 전남도가 대한민국의 백신과 면역산업, 건강과 치유 산업의 중심이 되도록 온힘을 기울리겠다”고 강조했다.

국내 유일의 ‘백신산업 특구’가 있는 화순은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백신 메카’를 꿈꾸며 국정과제인 ‘생물의약산업벨트’ 구축에 발 벗고 나섰다.

구 군수는 민선 7기 공약과 관련 평소 “생물의약산업벨트와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를 연계한 ‘지역 산업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겠다”며 “백신·생물의약산업과 첨단복합의료산업이 선도하는 ‘신(新)경제 지도’의 밑그림을 완성하겠다”고 강조한 바 있다.

도정 보고, 화순군 현안 사업과 재정 건의가 끝난 후 김 지사와 화순군민의 대화가 이어졌다. 화순군은 화순읍 교리 주민의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해 추진하는 ‘방음터널 설치’ 사업비 5억 원의 도 지원을 건의했다.

이어 군민들은 귀농창업자금 확보와 이차 보전 기간 연장, 지방도 822호선(한천면 오음리) 도로 확장·포장, 유망 중소기업 선정 기준 완화,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의 군청 매점 입점과 구매, 자녀의 학교 등하교 불편 사항 해소 등을 건의했다.

김 지사는 군민의 건의 사항에 대해 일일이 답변하며 “오늘 제안해 주신 사항에 대해서는 도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며 “또 중앙에 건의할 사항은 건의해서 화순군의 현안이 해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도민과의 대화를 마친 후 화순식품산업단지에 지역의 먹거리와 문화관광을 융합한 6차 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있는 ㈜농업회사법인 포프리를 방문했다.


호남디지털뉴스 gaimisa@naver.com

Top 주요기사
주민 주도 ‘전남형 사회혁신 시범사업’ 본격화 화순군 제5기 명품화순 아카데미 개강
담양군, ‘천년의 약속, 메시지 보내기_인문 예술색 …우체국 작은대학, 개소식 갖고 본격 운영
중앙선거연수원, 제12기 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 수강생…화순군, 치매․정신건강 통합·원스톱 서비스 제…
광주시, 의료관광 선도의료기관 운영전남도, 생활SOC 작은도서관 추가 공모 신청
화순군, 관광지 새 단장 봄철 관광객 맞이 준비 담양군, 웃음 바이러스 ‘극한직업’ 상영
최신 포토뉴스

화순군 제5…

담양군, ‘…

우체국 작은…

중앙선거연…

화순군, 치…

동백꽃과 새의 날개짓...

호남디지탈뉴스 2019. 03.07(목) 17:15

인기기사 최신기사
인사말 | 회원약관 | 개인보호정책 | 청소년보호정책 | 공지사항 | 제휴문의 | 광고문의 | 기사제보

Copyright ⓒ The Honamilbo제호 : 호남디지털뉴스 등록번호 : 전라남도 아 00117 발행/편집 : 박흥식 문의메일:gaimisa@naver.com

본사 :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광덕리 375제보 및 문의 : 061-374-9391 FAX : 061-374-5544

본 사이트에 게제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 허가없이 기사와 사진의 무단전재 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