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디지탈뉴스를 시작페이지로즐겨찾기 추가
2019년 8월 24일(토요일)
뉴스 오피니언 기획/특집 포토와이드 독자광장
톱뉴스정치경제사회지역문화스포츠연예

화순교육지원청 다문화 학생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

한국어와 부모 모국어로 각 3분씩 발표 ...
2019. 07.17(수) 21:40확대축소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은 지난 16일(화) 14:30에 화순교육지원청 3층 중회의실에서 2019. 다문화 학생 이중 언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하였다.

화순지역 다문화 학생수는 유치원 67명, 초등 318명, 중등 95명, 고등 64명으로 총 학생수는 544명(2019.4.1.기준)이며 전체학생수의 8.1%에 해당한다.

이에 따라 화순교육지원청은 다문화가정 및 학생들이 학교와 지역사회, 또래들의 관계에서 이질감이 없이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배려해 주면서 교육의 기회를 평등하게 누릴 수 있도록 다문화 유치원, 예술동아리, 중점학교, 교원연수, 찾아가는 예비학교, 독서 성장 동아리 등을 추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이중 언어 말하기 대회는 다문화학생들의 장점과 자존감을 높여줌으로서 다양한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실시했으며, 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신들이 생각하는 다문화가정의 현실, 친구들의 시선, 가정안에서의 분위기들을 한국어와 부모 모국어로 각 3분씩 발표 하였다.

이중 대회에 참가한 학생 중 한국인 아버지와 베트남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2개 국어를 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부모님께 감사하다며 앞으로 한국과 베트남의 국제교류의 중심에 자신이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잘 성장 하겠다고 2개 국어로 발표하였다.

이번 대회에서 선발된 학생은 전라남도교육청 주관 대회에 화순지역 대표로 출전하며 대회에서 우승하게 되면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전국대회에 참여하게 된다.

화순교육지원청 최원식 교육장은 학생들이 한국어와 엄마 모국어 등 2개 국어를 할 수 있다는 것은 향후 직업을 선택하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문화 가정 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들의 재능을 살릴 수 있는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호남디지털뉴스 gaimisa@naver.com

교육 주요기사
화순교육지원청, 여름방학캠프 「감성놀이터」 개설화순교육지원청 다문화 학생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
화순교육지원청 제29대 최원식 교육장 취임“화순제일초-『엄마는 파업중』김희숙 동화작가와 함…
화순교육지원청, 무지개학교 나눔의 날 행사화순교육청, ‘청소년 별별 페스티벌’ 진로체험 동…
화순교육청, 전라남도다문화이중언어대회 초등부 대상…화순교육지원청, 한여름밤의 다사랑 음악 콘서트!
화순초야구부, 제47회 전국소년체전 전남대표 선발화순공공도서관, 제1회 참된 삶의 배움터, [인문학 서…
최신 포토뉴스

제56대 이승…

화순군, 한…

대한민국 명…

담양군, 마…

우체국쇼핑…

화순 세량지 일렁이는 황금빛 해…

호남디지탈뉴스 2019. 07.09(화) 20:33

인기기사 최신기사

Parse error: syntax error, unexpected T_LNUMBER in /home/hnnews/public_html/config/footer.php3 on line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