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디지탈뉴스를 시작페이지로즐겨찾기 추가
2020년 11월 28일(토요일)
뉴스 오피니언 기획/특집 포토와이드 독자광장
톱뉴스정치경제사회지역문화스포츠연예

추석명절 방콕을 통한 코로나 예방을
2020. 10.06(화) 13:52확대축소
동복119안전센터장 이순신
추석은 오랜만에 가족 친지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난 한해의 크고 작은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누고 정성스레 준비한 음식을 먹으며 모처럼 만의 웃음꽃에 덕담을 주고받는 즐거운 날입니다.

하지만, 지난 2월에 발생한 코로나19는 전국민의 생활을 변하게 하였고, 8월 15일 이해하기 힘든 국가 재난사태가 초래되어, 큰 우려 속에 2주가 지났다. 서울 경기지역 집단 밀집 지역 중심으로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고, 우리 광주, 전남에서도 급격하게 코로나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정부는 현재 추석대이동에 따른 코로나 감염자 폭증에 대해 우려하고 있는 사항이고, 이럴 때 우리는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위해 국민 스스로 방역전문가가 되어 행동해야 할 것이다.

첫째, 추석명절에 고향 방문을 최소로 해야 할 것이다.
코로나가 폭증하는데에는 지역간 이동과 밀집된 사람과의 접촉이 최다의 감염을 발생시켰다. 그러므로 이번 추석 만큼은 자택에서 조용히 명절을 보내야 할 것이다.

둘째, 고향방문이 불가피 할 경우 개인 감염보호물품을 꼼꼼히 챙기고 착용해야 할 것이다.
마스크 착용은 필수이고, 손씻기는 수시로 해야 하며, 기침이나 재채기할 때 옷소매나 휴지로 입과 코를 가려야 할 것이다.

셋째, 가족간의 거리를 2m 이상 유지해야하고, 접촉을 최소한으로 해야 할 것이며 환기가 안되는 밀폐된 실내보다 실외에서 가족간의 만남을 가져야 할 것이다.

넷째, 우리에게는 냄비에 담아 여러 명이 둘러앉아 수저로 떠먹는 찌개문화를 가지고 있다. 이에 대해서 혹자는 식구들의 ‘정’이라고도 한다. 그러나, 이 ‘정’ 문화가 바이러스 감염을 증가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다.
이번 명절만이라도 개인 접시와 국그릇을 이용하여 자기몫을 덜어먹을 수 있도록 해야한다.

즐거운 추석 연휴가 얼마남지 않았다. 가족 친지들과 함께 따뜻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내기 위해서는 이번 추석에는 고향방문을 최대한 자제해야 할 것이고, 부득이 하게 고향 방문을 하게 된다면, 위에서 언급한 코로나 예방행동수칙 10가지를 꼼꼼히 숙지한다면, 코로나19로부터 사랑하는 가족을 지킬 수 있을 것이다.

호남디지털뉴스 gaimisa@naver.com

사설/칼럼 주요기사
정치후원금 대한민국 정치의 희망추석명절 방콕을 통한 코로나 예방을
우리집 안전을 지키는 주택용 소방시설소중한 권리, 투표
저혈당 발생 시 응급처치 요령아파트 화재 대피 방법
내가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선물, 투표등급이 없고 동등한 무등(無等)의 세상을 꿈꾸며
화재시 발생하는 연기의 성질과 대처법비상구 신고포상제 알고 계신가요!!!
최신 포토뉴스

휴량갤러리…

강신실 초대…

신정훈 의원…

화순 동복면…

나주시, 극…

가을이 물들어가는 시간, 담양 메…

호남디지탈뉴스 2020. 11.10(화) 19:09

인기기사 최신기사
인사말 | 회원약관 | 개인보호정책 | 청소년보호정책 | 공지사항 | 제휴문의 | 광고문의 | 기사제보

Copyright ⓒ The Honamilbo제호 : 호남디지털뉴스 등록번호 : 전라남도 아 00117 발행 : 서용금 / 편집 : 박흥식 문의메일:gaimisa@naver.com

본사 :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광덕리 375제보 및 문의 : 061-374-9391 FAX : 061-374-5544

본 사이트에 게제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 허가없이 기사와 사진의 무단전재 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