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매월 계획 세워 ‘전남학생교육수당’ 슬기롭게 사용하세요”

김대중 전남교육감, 순천왕지초 찾아 ‘수당 활용’ 주제 대화 진행
“내년 도내 모든 초등생에 10만원 지급” 사용처 확대 방안 논의도

호남디지털뉴스 | 기사입력 2024/09/10 [19:29]

“매월 계획 세워 ‘전남학생교육수당’ 슬기롭게 사용하세요”

김대중 전남교육감, 순천왕지초 찾아 ‘수당 활용’ 주제 대화 진행
“내년 도내 모든 초등생에 10만원 지급” 사용처 확대 방안 논의도

호남디지털뉴스 | 입력 : 2024/09/10 [19:29]



전남학생교육수당을 어떻게 사용할지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보세요. 매달 수당을 확인하고, 어디에 쓸지 상상하고, 내게 꼭 필요한 곳에 소비하는 일련의 과정이 무엇보다 소중한 공부가 될 수 있습니다.”

 

김대중 전라남도교육감은 10대중교통(敎通)’ 현장 소통 프로그램으로 순천왕지초등학교를 찾아 전남학생교육수당 슬기롭게 사용하기를 주제로 학생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순천왕지초 방문은 내년부터 전남학생교육수당이 전남 모든 초등생에게 매월 10만원 씩 확대 지급하는 내용의 보건복지부 사회보장협의가 완료됨에 따라, 내실있는 수당 활용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김 교육감은 축구 선수를 꿈꾸는 친구는 축구공과 축구화를 살 수 있고, 인터넷방송에 도전해 보고 싶다면 관련 장비를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전남학생교육수당은 전남 초등생이라면 누구나 받지만,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그 결과는 달라질 것이다.”고 강조했다.

 

그간 전남학생교육수당은 도내 22개 시군 가운데 인구감소 지역으로 지정된 16개 군 지역(무안 군 제외) 초등학생에게 1인당 10만 원을, 5개 시 지역과 무안군 지역 초등학생에게는 5만 원을 매월 차등 지급해 왔다.

 

이번 보건복지부 사회보장협의가 완료됨에 따라 순천 학생들을 포함해 나주목포광양여수시와 무안군 학생 모두가 내년부터는 현액보다 5만 원 더 많아진 10만 원의 수당을 받을 예정이다.

 

한 학생은 한 달에 한 번, 전남학생교육수당이 지급되면 이를 어떻게 활용할지 부모님과 계획하며 알차게 활용해 왔다. 우리 지역 수당도 5만 원이나 더 늘어난 만큼, 바우처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곳도 더 확대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남교육청은 전남학생교육수당 사용처 발굴확대를 위해 교육공동체로 꾸려진 사용처선정위원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 기초 지자체들과 협의를 통해 중고등학생 지급 방안을 단계적으로 마련, 전남의 모든 학생이 전남학생교육수당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김대중 교육감은 전남학생교육수당 운영 성과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현장의 개선 사항을 보완해 내실화를 기할 것이다. 이 수당이 전남 학생들의 꿈을 키우는 데 알차게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이동
메인사진
놀아보세! 톺아보세! 국악한마당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