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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성군, 지역상가 氣 살리기

홍길동 문화콘텐츠 활용, 지역상인 마케팅 교육 실시

호남디지털뉴스 | 기사입력 2011/03/08 [18:04]

장성군, 지역상가 氣 살리기

홍길동 문화콘텐츠 활용, 지역상인 마케팅 교육 실시

호남디지털뉴스 | 입력 : 2011/03/08 [18:04]

 

장성군이 침체 일로에 있는 지역상가의 활력을 도모하기 위해 지역상인들의 기 살리기에 나섰다.

군에 따르면 홍길동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지역경제를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지역 상인을 대상으로 지난 5일부터 2일간 장성백양관광호텔에서 마케팅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홍길동 문화콘텐츠 사업의 성공 요인과 지역민의 중요성, 다시 찾게 만드는 마케팅 기법 등 교육을 통해 상인들의 자신감을 회복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지역상가 활성화를 공약으로 내세운 김양수 군수의 의지를 반영해 관내 상가를 교육장소로 정하고, 군의 대표 문화콘텐츠인 홍길동을 마케팅 교육에 접목해 상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민선 5기 조직개편으로 지역상가 활성화 전담 부서를 두고, 공직자 및 유관기관 임직원의 지역상가 이용하기, 공무원 건강검진 관내병원 이용 등 다양한 시책을 적극 발굴ㆍ추진하고 있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교육에 참여한 한 상인은 “처음부터 잘 할 수는 없지만 군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큰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고 있고, 짧은 시간이지만 이번 홍길동 문화마케팅 교육을 통해 자신감을 얻었다”며, “동료 상인들과 함께 깨끗하고 친절한 상가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지역상인의 동반자로서 그동안 군이 홍길동 문화콘텐츠 사업으로 만들어 놓은 뮤지컬 홍길동, TV 애니메이션, 출판만화와 올 상반기에 상영될 극장용 3D 입체영화(홍길동 2084), 온라인 게임 등을 활용하여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싶어하는 지역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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