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식객2-김치전쟁’ 미국시장 진출, 광주마케팅 계기 마련

오는 12일 LA․뉴욕․시카고 등 20여개 도시서 개봉

개미 | 기사입력 2010/03/08 [13:20]

‘식객2-김치전쟁’ 미국시장 진출, 광주마케팅 계기 마련

오는 12일 LA․뉴욕․시카고 등 20여개 도시서 개봉

개미 | 입력 : 2010/03/08 [13:20]
한국 고유의 음식 김치를 소재로 한 영화 ‘식객2-김치전쟁’ 이 국내 영화 최초로 한·미 동시 상영돼 광주의 도시마케팅 계기를 마련하고 도시의 위상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시와 (주)이룸영화사 관계자는 ‘식객2-김치전쟁’ 개봉 2주째가 되는 오는 12일부터 LA, 뉴욕, 시카고, 애틀랜타 등 미국 주요 20개 도시에서 개봉된다고 8일 밝혔다.


‘식객2-김치전쟁’은 한국 대표음식인 김치의 우수성과 한국인의 정서를 담은 작품으로 김치를 통해 어머니의 그리움을 그려내 한인들에게는 고국에 대한 향수를 달래는 감동적인 영화로 많은 호응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오는 3월4일부터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LA 한국영화제’(2010 KOFFLA) 개막작으로 공식 선정돼 한국 고유음식을 미국에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시 관계자는 “광주를 주무대로 제작된 ‘식객2-김치전쟁’이 미국시장에 진출하게 되면 영상을 통해 김치의 세계화를 앞당기는 초석이 되고 김치의 본고장인 광주의 도시브랜드 이미지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이동
메인사진
놀아보세! 톺아보세! 국악한마당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